배틀그라운드는 다른 게임과는 달리 채팅기능이 없으며 게임속에서 소통을 하고자 할 때에는 헤드셋을 통해 음성전달이 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플레이 되고 있다. 컴퓨터의 고사양을 필요로 하다보니 그래픽카드와 헤드셋이 불티나게 판매가 되었다고 한다. 그만큼 사운드플레이와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친구와 같이 플레이를 하려고 하는데 헤드셋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안된다고 하면 답답한 현상을 겪게 될 것이다.



기존에 헤드셋을 구매해두어서 사용하다가 게임에 흥미를 잃어 구석에 처박아뒀다가 배그를 통해 먼지를 털어내고 사용을 하고자 하는데 배그 마이크 안됨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새로 사야되는 돈나가는 소리가 들릴 것이다. 간단한 설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이용해보고 판단하자.



기본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마이크 되는지 여부인데 윈도우바의 스피커 모양 우클릭-녹음장치에 들어오면 자신이 사용중인 마이크가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되며 사용가능한 마이크에 기본장치가 안되어 있다면 사용할 마이크에 기본장치로설정을 해주어야 하며 연결이 되었다면,



혼잣말을 가나다라맙소샄 이라고 중얼거리면서 게이지바에 얼마만큼 올라가는지 출력량을 확인해줘야한다. 배그 마이크 안됨 현상중 내 헤드셋에 이상이 없다면 디스코드 설정이 안되었거나 상대방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추가적으로 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현상일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헤드셋 출력이 너무 커도 주변잡음이 들려 같이 플레이 하는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만, 너무 작으면 디스코드 내 목소리 가 상대방의 게임소리에 내 목소리가 묻히게 되니 적당량을 유지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디스코드 설장값을 주는 것은 저번 글에 소개를 해두었으니 여기서는 생략하도록 하겠다.

Posted by 가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