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예전의 아이폰은 디자인이 예뻐서 인기가 많았었지만 지금은 기능도 다른 휴대폰과 비슷하고 아이폰에 한번 빠진 사람들은 계속 아이폰을 사용할 것이다.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바꿀때가 되었는지 고장이 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아이폰은 진동이 볼륨키 위의 버튼으로 소리와 무음(진동)을 설정하는데 이 버튼이 무음으로 내려도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할 경우 영화관이나 회사, 수업중에는 매우 당황스럽게 만든다. 분명 진동을 해놓았는데 벨소리가 울리고 카톡이 울려서 당황한적이 있다. 폰을 바꾸어야하나 생각을 했지만 바깥의 버튼말고도 진동을 설정 할 수있다. 진동과 소리를 하려고 계속 설정에 드나들 필요없이 한번의 설정만 있으면 어느 화면에서도 터치 한번만하면 진동과 소리 설정을 할 수있다. 그렇다면 이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폰 진동 고장시 간편한 설정법


아이폰의 특징중의 하나가 소리와 진동 설정을 볼륨키 위에있는 버튼으로 하는 것인데 이것이 고장나서 진동이 안된다면 매우 불편할 것이다. 이미 익숙해져있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고통일 것이다. 하지만 이 설정을 한다면 손쉽게 진동과 소리를 설정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먼저,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으로 들어간다.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도록하자.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상호 작용에 있는 AssistiveTouch가 꺼져있는 것을 볼 수있을 것이다. 일단 들어가보도록 하자.



어시스티브터치에 들어오게 되면 우선 꺼져있는 것을 켜준다.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것은 메뉴가 많이 나올것이다. 아래에있는 단일 탭, 이중 탭, 길게 누르기를 원하는 설정으로 해놓으면 어시스티브터치를 터치하면 원하는 설정이 바로 이루어진다. 진동을 하기위해서는 소리 끔설정으로 해주자.



단일 탭, 이중 탭, 길게 누르기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어시스티브터치를 눌리면 이렇게 많은 설정이 뜰것이다. 여기서 아이폰 진동 모드를 하려면 기기를 눌린다.



다양한 기기 설정을 할 수있도록 뜬다. 소리 끔을 눌리면 소리와 진동모드를 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다른것은 필요없고 소리와 진동 모드만 필요하다면 단일 탭을 소리 끔 설정으로 해놓는다면 한번의 터치로 소리와 진동모드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상으로 아이폰 진동 고장 시 진동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Posted by 가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