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하다보면 재미있는 사진짤이나 상대방에게 알려주고 싶은 정보성 글과 그림 등을 전달하려고 할 때 자신이 보고있는 사이트 주소를 전달해줘도 되지만 이렇게 전달할 경우는 어떠한 것을 보여주고 싶은지 설명이 필요하며 상대방에게 알려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대폰으로 캡처를 해서 상대방에게 전달해 줄 것이다.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쓸어서 캡쳐가 되며 전송할 때 원하는 부분만 짤라서 전달할 수도 있다.



반면,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를 모른다면 컴퓨터로 캡처를 못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컴퓨터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으로 캡쳐를 해도되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한 캡처를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 컴퓨터 화면 캡처 를 하게되는 경우는 다운받아야하는 점이 거슬리지만 캡처를 하는 경우가 많다면 다운받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 것이다.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는 컴퓨터 화면 캡처 단축키 로는 키보드 방향키 위쪽에 있는 Print Screen 키를 눌러 화면을 복사한 뒤 그림판 혹은 ppt 창을 열어 컨트롤 + v 를 눌러 붙여넣기를 하면 화면의 전체범위가 복사되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원하는 범위를 자르기를 통해 잘라서 파일을 저장해주면 원하는 부분만 전달해줄 수가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윈도우10 에서 제공하고있는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캡처 도구 이다.



돋보기에 캡처 도구 를 검색하면 컴퓨터 화면 캡처 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앞선 방법보다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하는 범위만 지정해서 캡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시간절약이 된다.



4가지 방법으로 캡쳐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캡쳐 후 간단한 수정 및 꾸미기도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사용해 컴퓨터 화면 캡쳐 를 하는 경우에는 캡처 도구 를 사용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수정 및 꾸미기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해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프로그램을 이용한 캡처 방법은 차후 포스팅에 올리도록 하겠다.

Posted by 가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