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보이고 있는 수족냉증 원인 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수족냉증이란 혈관이 좁아져서 생기게 되는 증상을 말하며 겨울에는 손, 발이 차가울 수도 있지만, 여름에도 손, 발이 치가우면 수족냉증을 의심해봐야 하며 혈액순환이 월활하지 않아서 생기게 되는 것이다.



수족냉증 원인

발이 찬 사람은 심장에서 발끝까지 밀어주는 힘이 약해서 모세혈관에 우리가 마신 물, 음식, 수분을 보내기가 어려워지게 된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은 좋은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다. 하지만 소금은 몸속의 혈액을 탁하게 만드니 주의해야 한다.



물을 적게 마시거나 억지로 마시는 경우는 대부분 발이 차가운 사람들이다. 억지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몸이 상하게 되는데 물의 양은 자기가 소화해낼 수 있는만큼 먹는 것이 좋다.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수족냉증인 사람은 따뜻한 곳에서 잠을 자면 안된다?

정확한 표현은 추위를 타고 발이 차가운 사람이 따뜻하다고 느끼는 것은 보통 사람이 느끼기에는 뜨겁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이렇게 잠을 자게되면 자는 동안 몸속에 있는 수분을 탈수 시키게 되기 때문이다.



수족냉증 치료법

1. 얇은 옷 여러겹 입기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줘야하며 두꺼운 옷 한 개를 입기보다는 얇은 옷 여러겹을 껴입는 것이 좋다.



2. 금연

혈관을 수축시키므로 흡연은 수족냉증 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의 근원이니 금연하는 것이 좋겠다!


3.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전신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수족냉증을 예방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40~42℃에서 20~30분 정도의 반신욕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Posted by 가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