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1명은 앓고 있다는 기능성 소화불량 은 하루를 바쁘게 지내다보니 패스트푸드 음식을 자주 먹게 되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 불규칙한 식사시간으로 인해 과거에 비해 소화불량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은 식사 후 특별한 이유가 없이도 복통이나 속쓰림, 더부룩함, 가스가 차거나 복부팽만감 등이 지속적으로 나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위에서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있는데 오래 방치하게 될 경우 무기력해지며 만성피로에 시달릴 수 있으니 증상이 3개월간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 대처방법

식사 후에 가볍게 20~30분 정도 산책을 하게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위장운동을 도와 윗배 가 더부룩 할 때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어 자연스럽게 활기도 되찾을 수 있다.



또한,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햇볕을 못 쬐는 경우가 많은데 광합성도 할 수 있으니 점심시간을 활용해 가볍게 걸어주게 되면 피로도 사라지며 업무의 집중력이 향상되어 좋은 성과로 연결될 수 있다.

하지만, 점심시간이 넉넉하지 못해 산책할 시간이 없을 경우에는 손을 따거나 혈자리를 눌러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속이 안 좋을 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윗배 가 더부룩할 때 합곡혈과 곡지혈을 눌러주게 되면 소화기능이 촉진되어 증상이 사라지는데 도움이 된다. 지압 위치 찾기

Posted by 가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