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마트 등에서 장을 보다보면 딸기가 나온 것을 보았을 것이다. 아, 봄이 왔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봄 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이 딸기이다. 영양분도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맛에 아이들도 좋아하는, 칼로리도 100g 당 27kcal 로 효자 과일로 손꼽히고 있다.

딸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제품으로는 우유와 요플레 등의 칼슘이 많은 제품과 같이 섭취하면 좋다. 개인카페에서도 직접 딸기청을 담궈서 판매하는 곳을 찾아보면 딸기와 우유의 환성적인 조합으로 입맛을 사로잡아 봄이 오기만을 기다라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딸기 효능 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딸기 효능 4가지

1. 풍부한 비타민 C

레몬보다는 비타민 C 성분이 낮지만 딸기 6~8개만 섭취해주면 하루 권장섭취량을 모두 채울 수 있을 정도로 높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꾸준히 섭취하게되면 허약한 체질도 강한체질로 면역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2. 피부미용

딸기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의 멜라닌 색소를 정상수치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덕분에 피부 트러블, 기미, 잡티 등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다.


3. 변비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들은 변비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 딸기는 식이섬유의 한 종류인 팩틴 성분이 풍부하다.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장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딸기 부작용은??

딸기 씨에는 약한 독성을 지니고 있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가 있다. 알레르기 증상으로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표적인 예로 입이 붓거나, 두드러기, 소화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섬유질이 많아 과다섭취할 경우 복부팽창,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칼슘, 미네랄 성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역할도 하니 딸기 하루 권장섭취량인 1회에 8~10개 정도로 2회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

Posted by 가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