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과일하면 귤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추운날씨에 이불속에서 티비를 보며 귤을 까먹다보면 어느새 다먹어버리고 손끝이 노래진 것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귤 껍질을 반으로 접어 꾹 눌리면 즙이 나오는 걸 친구나 가족한테 눈에 뿌리며 장난도 많이 쳤을 것이다. 일반과일에 비해 껍질까기가 간단해서 더욱 많이 먹어지는 과일인것 같다.

귤의 원산지는 동남아시아 지역이며 우리나라에 재배되기 시작한 것은 1911년이다. 현재는 귤하면 제주도, 제주도하면 귤을 떠올릴만큼 특산물로 자리잡고 있다. 귤 농장에서 귤 따기 체험도 할 수 있게끔 많이 준비되어 있다. 레몬보다는 낮지만 레몬 못지않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겨울철 상큼새콤한 귤 효능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귤 효능 4가지

1. 감기예방

비타민C 하면 면역력 개선, 감기예방 등이 떠오를 것이다. 사과보다 8배가량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감기에 잘 거리는 체질도 면역력 개선으로 인하여 감기와는 안녕할 수 있는 체질로 바꿔준다.



2. 변비예방

귤을 까보면 하얀색 실같은게 묻어나오는데 이걸 때고 먹었다면 앞으로는 함께 먹게될 것이다. 식이섬유가, 팩틴 성분이 풍부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며,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 체중관리를 할때 1~2개씩 먹어준다면 체중관리에 베스트가 될 것이다. 귤 칼로리는 100g 당 34kcal 이다.


3. 피부미용

비타민, 리모넨, 식이섬유 등의 성분으로 인해 몸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차단해주며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더디게 만들며 트러블,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보습효과로 인해 맑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가 있다.



4. 스트레스

테프펜스 성분이 중추신경을 자극해 심리적 안정을 갖는데 도움이 되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그리고 귤 껍질도 차로 끓여서 마시게되면 목감기 및 기침, 가래 증상을 없애는데 도움이되어 알맹이, 껍질 버릴것이 없는 과일이다.



이외 귤의 효능 으로는 항산화 효과, 항암, 당뇨, 성인병, 고혈압 등이 알려져 있다.

Posted by 가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