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그레이는 카페에서도 주문하는 것을 자주 접하게 되는 친숙한 차가 되었다. 과거에는 왕족들만 마시는 귀한 차에 속했으며, 홍차의 일종으로 계절에 관계없이 뜨겁게 혹은 차갑게 자신의 취향에 맞춰 먹을 수 있으며, 베르가모트 향을 입혀 입안가득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우유와 섞어 먹어도 특유의 맛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얼그레이 부작용 으로는 커피의 절반정도가 되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에 맞게 적당량을 섭취해야한다. 빈혈증상을 자주 겪는 분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얼그레이 효능 4가지

1. 감기 예방

얼마전 비가 오면서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져서 감기에 걸린 사람이 많을 것이다. (사실 제가 걸림ㅜㅠ) 얼그레이에 함유된 성분이 면역력 향상에 좋으며 특히 카테킨 성분은 목 감기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



2. 이뇨작용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관 속을 깨끗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여 고혈압 및 혈관질환 등을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데도 좋은 역할을 하고있다.



3. 피로회복 및 심신안정

특유의 베르가모트 향으로 인해 몸이 안정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몸이 안정되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어 꿀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은 지방이다. 이러한 지방을 애초에 생기지 못하게 하면 안되나 하는 생각을 한적이 있다면 얼그레이를 꾸준히 섭취해보길 바란다. 얼그레이에 함유된 타닌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쌓이지 못하도록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Posted by 가본다고